Our Mission
화장품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여,
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화장품 시장을 만드는 것
화해는 대형 브랜드사 중심으로 편성되었던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균형과 과도한 홍보∙마케팅으로 인해 소비자가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기 어렵다는 문제 의식에서 출발했습니다.
우리는 실사용자의 데이터와 객관적인 제품 정보를 기반으로 대형 브랜드 중심이 아닌, 다양한 브랜드가 공존할 수 있는 화장품 시장을 만들고 소비자의 선택권이 다양해지는 뷰티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.
Our Vision
화해를 통해 한국 화장품 시장이 소비자 중심 시장으로 발전하여,
전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
K뷰티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, 아직 글로벌 뷰티 시장 내 한국 브랜드의 점유율은 5% 정도(출처: 한국보건산업진흥원)라고 합니다. 우리는 화해를 통해 국내 화장품 시장이 소비자 중심으로 변화한다면 다양한 브랜드가 선택받을 수 있는 건강한 경쟁이 이루어질 거라 믿습니다.
그러면 우수한 중소 브랜드가 더욱 주목받고 글로벌 브랜드들과도 동등하게 경쟁하는 K뷰티 브랜드가 더 많아지지 않을까요? 화해팀은 이러한 꿈을 꾸면서 한 걸음 한 걸음 함께 나아가고 있습니다.
Our Service
Our History
•
2013.07 화해 안드로이드 서비스 런칭
•
2014.06 법인 (주)버드뷰 설립
•
2014.12 화해 iOS 서비스 런칭
•
2014.09 본엔젤스, 사이버에이전트벤처스 투자 유치
•
2014.11 행정자치부 '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' 최우수상 수상
•
2015.01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
•
2015.11 NICE 그룹에 인수합병
•
2015.12 화해 랭킹, 뷰티어워드 오픈
ㄴ 제1회 '화해 뷰티 어워드' 개최
•
2016.05 실사용자들의 화장품 리뷰 수 100만 돌파
•
2016.08 누적 다운로드 300만 돌파
•
2017.08 누적 다운로드 500만, 100만 MAU 돌파
•
2018.01 커머스 기능 '화해쇼핑' 정식 론칭
•
2018.05 자회사 '모먼츠컴퍼니' 설립, 클린뷰티 브랜드 <비플레인> 론칭
•
2018.08 HB인베스트먼트, 대신증권, KB증권, 나이스F&I 투자 유치
•
2018.11 화해쇼핑 누적 거래액 100억 돌파
•
2019.01 누적 다운로드 700만 돌파
•
2019.03 ~ 07 내피부맞춤 리뷰&랭킹 검색 필터 추가
개인화 추천 서비스 For you 오픈(Beta)
•
2020.04 실사용자들의 화장품 리뷰 수 500만 돌파
•
2020.05 누적 다운로드 900만, 130만 MAU 돌파
•
2021.05 누적 다운로드 1,000만 돌파
•
2021.07 인생템 찾기 beta 론칭 *개인 맞춤형 탐색 & 발견 기능 강화
•
2021.10 중국 티몰 글로벌 '화해 플래그십 스토어' 오픈
•
2022.05 화해쇼핑 누적 거래액 700억 돌파
‘정보보호 관리체계(ISMS)’ 인증 획득